본문 바로가기

Review/Smart Phone

[리뷰] 아이폰 ios11 demo 버전 사용기

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~

최근에 개발자용으로 풀린 ios11을 폰에 올려봤습니다. 매번 남들보다 먼저 올리는 것 같네요.

우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대만족입니다. 물론 아직 데모버전이라 아직 조금 불안정한 부분은 있지만 추가된 기능들이 그러한 부분들을 모두 커버하네요.




첫째. 아이콘이 바꼈습니다.​


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. 그리고 예쁘네요 ㅋㅋ
앱스토어 레이아웃과 디자인도 바꼇습니다.





두번째. 화면 아래에서 올리는 부분의 레이아웃이 바꼈는데 너무 편해졌습니다.


특히 제 폰은 5se라 3d터치가 안되서 셀룰러 데이터를 끄러 설정청까지 들어가기가 참 불편했습니다. 그런데 이제 화면을 아래에서 올리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셀룰러데이터 등 전부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


셋째. 메모에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 메모 어플에서 표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.


신기하죠.
그리고 거의 워드에 버금가는 글 작성 기능도 생겼습니다.


참 마음에 드네요.




넷째. 기본 기능으로 화면을 녹화할 수 있게 되었네요.


레이아웃에서 동그란 부분을 꾸윽 누르고 있으면 설정에서 마이크를 키고 끌 수도 있습니다.

어래 화면 녹화했는데 모바일로 작성해서 그런가 동영상 첨부가 안되네요. 컴퓨터로 가능할 때 첨가하겠습니다.

추가로 예전에는 화면을 위에서 내리면 상단바가 내려왔지만 이제는 잠금화면이 내려오네요. 이거는 좋은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.

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드디어!!! 애플의 기본 사진 어플에서 gif. 즉 ​​​​​짤이 재생됩니다!!! 그동안 짤을 보기 위해선 gif뷰어 어플을 받아서 따로 봐야하지 않았습니까?! 이제 저희는 자유입니다!!


아직 더 알아봐야 할 게 많은 것 같습니다.
그래도 이번 Ios11 많은 것들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. (애플이 드디어 일을 한다!!) 정식버전의 런칭이 기대되네요.

​​